04

학생지원 및 학생 지도 내실화를 위한 ‘동고동락(同GO同樂) : 함께 가면 더욱 즐거운 캠퍼스’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동고동락(同GO同樂) : 꿈터

CU지도교수 학생만남지원 3 비대면으로 소통하다

★대표사진.jpg
진로역량강화01.png
진로역량강화02.png

 원스톱학생상담센터에서는 2~4학년 진로 미결정 재학생 대상 진로 집단상담 3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0학년도 ‘진로역량강화(진로DNA)프로그램’은 2019학년도 2학기에 진행된 진로이즈백 1박 2일 캠프 프로그램의 확장형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0학년도부터는 교내에서 다양한 시간대에 진행되며, 단계형 프로그램으로 수정보완하면서 진로 계획 실행과 관련된 단계(3단계, 심화)가 추가되었다.
현재 각 단계별로 1차 운영이 끝났으며, 2020학년도 동계방학에 2차 운영이 예정되어있다. 더불어 집단상담 참여가 부담스러운 학생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로 관련 심리검사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워크숍은 조선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진로역량강화04.jpg

‘직무탐색부터 취업준비까지’ 직무맞춤형 Career Set Up

★대표사진.JPG

 일자리지원팀에서는 자기분석과 직무탐색을 통해 개별 맞춤형 취업계획을 수립하는 ‘직무맞춤형 Career Set Up’ 프로그램을 지난 11월 20일 결과공유회를 마지막으로 4개월의 장기 과정을 마무리했다.
실제로 블라인드 채용이 도입되면서 해당 직무에 얼마나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가 입사의 주요 관건이다. 이에 직무를 탐색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직무맞춤형 Career Set Up’은 IT/인터넷, 경영지원/사무행정, 생산품질 3가지 분야로 4~5명으로 구성된 10팀의 직무동아리가 활동했다. 직무별 기업분석, 채용절차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 5차로 구성된 직무워크숍을 참여자 모두 필수 수강하고 3회의 컨설팅을 통해 개별/팀별 직무미션을 해결해 나가며 경력개발 계획을 수립했다. 이 중 필수미션으로 ‘자기소개서 작성’과 ‘입사지원 체험’은 기업입사의 기초단계로 취업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직무멘토의 밀착케어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특강과 컨설팅을 블렌디드(대면+비대면) 운영으로 프로그램의 유연성을 확보하여 지속적인 참여를 이끌었으며, 참여자 43명 전원이 중도 이탈 없이 최종 수료했다.

imgtitle@2x.png
영상보기@2x.png

직무 맞춤형 Career Set Up 프로그램 영상보기